세계일보

검색

남원에 수학체험센터 개관… 전북 두 번째

입력 : 2023-09-22 01:00:00 수정 : 2023-09-21 21:23: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북지역 수학교육의 새로운 거점이 될 수학체험센터가 남원에도 마련됐다.

 

전북남원교육지원청은 21일 남원시 어현동에서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생각하는 힘을 키우기 위한 ‘남원수학체험센터(수학누리)’ 개관식을 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21일 전북 남원시 어현동에서 열린 ‘남원수학체험센터’ 개관식에서 서거석 전북교육감(왼쪽 다섯 번째)과 최경식 남원시장(〃네 번째) 등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에서 체험·탐구 중심의 수학체험센터가 문을 연 것은 익산 전북과학교육원 내 전북수학체험센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남원수학체험센터는 ‘수학은 놀이다, 수학은 삶이다, 수학은 지혜다’라는 주제로 지상 1∼2층에 걸쳐 전시체험물을 ‘수학놀이터’, ‘수학놀이터’, ‘수학해봄터’, ‘수학역사터’, ‘수학삶터’ 등 5개 영역으로 나눠 구축했다. 수학과 더불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야외 수학체험터도 갖췄고 ‘광한루원 수학산책’를 발간할 예정이다.

 

매주 화~금요일에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학체험교실과 단체관람을 운영하며, 토요일에는 가족 단위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신병기 남원교육장은 “남원수학체험센터 설립으로 남원은 물론 인접한 임실, 순창 지역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수학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수학 대중화를 통해 ‘즐기는 수학’이라는 인식을 확대하고 교양으로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수학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수학은 금융, 건축, 전자공학, 과학, 컴퓨터 공학 등 우리의 삶 속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며 “수학과 놀며 궁금증을 해결하고 수학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김동욱 기자 kdw763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
  • 이유영 '우아한 미소'
  • 혜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