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배우 박소연·루이스초이·이준혁, ‘뮤지컬 클래스 2023’ 성료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3-10-07 10:02:30 수정 : 2023-10-07 10:02: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뮤지컬 배우 박소연·루이스초이·이준혁이 종합 이벤트 비즈니스 플랫폼 ‘온오프믹스’을 통해 진행한 ‘나는 이벤트 크리에이터다 - 뮤지컬 클래스 2023’ 과정을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박소연·루이스초이·이준혁과 함께 소수정예 과정으로 4개월 동안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지난 3일 이대역 인근 얼반크리에이터스유닛(UCU) 라운지에서 열린 최종 공연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됐다.

 

배우부터 학생, 중견기업·스타트업 CEO까지 다양한 구성원들이 수강생으로 참여했다.

 

15주 동안 대극장 무대에서 활동하는 현업 배우들의 지도 아래 호흡과 발성, 연기에 대한 이해, 몸의 정렬과 소리 배우기, 가창 방법, 동선과 액팅 등 뮤지컬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한 수강생들은 최종 공연 무대를 선보이며 ‘뮤지컬 클래스 2023’을 마무리했다.

 

수강생으로 참여한 김미혜 배우는 “매체 연기를 하면서 막연하게 꿈꿔온 뮤지컬 무대를 좋은 기회를 통해서 접할 수 있게 됐다”며 “뮤지컬 넘버를 부르기 위한 새로운 발성법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클래스를 기획하고 강의를 진행한 박소연 배우는 “3명의 배우가, 노래 외에도 배우의 ‘연기와 무브먼트’를 경험하게 해 수강생들의 실력을 무대 위 실연 가능한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배움의 즐거움이 함께하는 클래스를 목표로 뒀다”며 “여러 사람이 음악으로 하나가 됨과 동시에 팀플레이를 통한 교감의 시간으로 마지막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는 “자사의 이벤트 플랫폼과 문화예술인의 기획이 잘 합쳐진 좋은 협업의 사례”라며 “앞으로 ‘나는 이벤트 크리에이터다’처럼 사용자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참여형 이벤트가 더 많이 양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오프믹스는 ‘뮤지컬 클래스’ 시즌2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상세 일정 문의는 온오프믹스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등에 문의하면 된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
  • 이유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