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의 브랜드 ‘식자재왕 도매마트’가 최근 직영 온라인몰 ‘e왕마트’의 캐릭터 ‘e왕이’를 공개했다.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지난달 e왕마트를 통한 ‘굿모닝배송’의 배송 권역을 인천광역시와 경기도로 확대하면서 친근한 이미지로 자영업자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캐릭터 ‘e왕이’를 개발했다. ‘e왕이’는 자영업자와 e왕마트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표현하는 캐릭터로, 자영업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친근한 이미지로 표현했다.
또한 식자재왕 도매마트는 자영업자가 일상에서 e왕마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이모티콘 ‘e왕이의 일상티콘’을 2만5000명에 무료로 배포 중이다. 카카오톡 ‘식자재왕 온라인몰’ 채널에서 친구맺기를 할 경우 선착순 2만5000명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향후 ‘e왕이’ 캐릭터는 e왕마트 홈페이지, SNS, 배송박스 디자인을 비롯하여 이달 오픈 예정인 성공식당커뮤니티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푸디스트 마트 BU 손창효 상무는 “여러 지역의 자영업자들이 e왕마트의 굿모닝배송으로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권역을 늘려 이제는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자영업자들이 편리하게 굿모닝배송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캐릭터 외에도 자영업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소통해 나가며 자영업자들의 성공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배송은 자영업자를 위한 식자재 새벽배송 서비스로, e왕마트에서 밤 10시 이전에 주문하여 다음날 오전 9시 전에 배송받을 수 있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