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 더보이즈, 아스트로 차은우 등 K팝 스타들이 열도에서도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27일 일본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재팬 2023’(이하 ‘MTV VMAJ 2023’) 측이 발표한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는 ‘베스트 버즈 어워드’(Best Buzz Award)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뉴진스가 수상한 베스트 버즈 어워드 부문은 (집계 기간 2022년 10월 1일~2023년 9월 30일)에 화제를 모은 영상이나 노래를 발표해 음악계 발전에 기여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이다.
더보이즈는 ‘베스트 아시아 그룹’ 부문, 차은우는 ‘글로벌 아이콘 어워드’에서 각각 수상했다.
차은우 소속사 판타지오는 글로벌 아이콘 어워드 부문에서 아시아 아티스트가 수상한 경우는 차은우가 처음이라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도 지난해 10월 발매한 ‘CASE 143’으로 ‘베스트 그룹 비디오/ 인터내셔널’ 부문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일본 걸그룹 니쥬(NiziU)도 지난 3월 발표한 ‘파라다이스’로 ‘베스트 팝 비디오’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MTV VMAJ는 미국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의 일본판이다. 2002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MTV VMAJ은 11월 22~23일 일본 ‘K 아레나 요코하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