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울릉군,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총력

입력 : 2024-04-14 19:37:41 수정 : 2024-04-14 19:37: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북 울릉군은 최근 군수실에서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에 대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전략회의는 부서별로 추진해온 국비확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신규 및 핵심사업 및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면밀한 논의로 국비확보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릉군은 최근 군수실에서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에 대한 전략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남한권 울릉군수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보고된 주요 사업들을 살펴보면 ▲울릉군 소각시설(증설) 설치사업 ▲가족센터건립 ▲농촌공공형버스지원 ▲울릉군 후속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 등 민생안정과 주민편의에 중점을 둔 사업들로 구성됐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역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선 국・도비 확보가 최우선돼야 한다”며 참석한 실무부서장에게 정부부처 방문 및 경북도와 유기적인 협조 하에 기획재정부 최종심의 및 국회심의까지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지시했다.

 

또한, 2025년도 부처 미반영 사업에 대한 향후 예산확보 방안 마련과 대책에 대해 함께 심도 깊게 논의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해 실행하도록 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앞으로 국∙도비 예산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위해 2025년도 신규사업 발굴과 신규 및 계속사업에 대한 국가투자예산 전략회의를 마무리하고 한발 앞선 전략으로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울릉=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