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장 이강덕)와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는 지난 12일 대잠홀에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포항시선수단 출정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출정식에는 참가선수단, 종목단체 임원∙회원, 체육회 임원·원로·위원, 읍·면·동협의회 회장단 및 서포터즈 등 4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30개 종목단체 선수단 준비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선수단 단기수여, 필승결의문 낭독, 도민체전 영상물 상영, 서포터즈 결연, 성금 전달 및 필승구호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포항시선수단은 5월 3일 유도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13일 대회 마지막날까지 30개 종목 90개부 전종목에 674명이 출전, 종합우승 4연패를 목표로 필승을 다짐했다.
또한 종목별 범시민 서포터즈 결연을 통해 훈련장 및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단을 격려하고 응원할 예정이다.
나주영 포항시체육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는 구미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예년에 비해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선수단과 서포터즈가 합심해 반드시 대회 종합우승 4연패를 달성하자”라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를 대표해 경북도민체전에 출전하는 선수단은 우리시 홍보대사로 스포츠정신을 발휘해 선의의 경쟁을 통해 모범도시 포항의 이미지를 드높여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5월 10일부터 5월 13일까지 4일간 구미시 일원에서 22개 시․군 선수 및 임원 1만2000여명이 참가해 30개(정식 28, 시범 2) 종목별 경기가 진행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