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 껍질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제품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식이섬유 ‘베타글루칸’ 풍부
“독자적인 공법으로 생산해 식감은 부드러우면서 당 함량은 낮췄습니다.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합니다”

매일유업이 바쁜 아침시간에 식사를 거르기 쉬운 직장인들에게 건강한 하루의 시작을 위해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행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23일 오전 서울 광화문역 인근에서 만난 매일유업 담당자는 이같이 말했다.

쾌창한 날씨에 행사를 알리는 소리가 거리를 채웠고, 참석하려는 직장인들과 시민들로 북적이는 모습이었다. 행사장 주변에선 대기 행렬까지 이어지면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일유업은 이날 ‘어메이징 모닝식당’이라는 컨셉으로 ‘어메이징 오트 카(car)’를 준비해 출근하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시민과 학생들에게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이 담긴 체험키트를 증정하고, 포토존과 경품을 제공하는 게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어메이징 오트의 장점을 알렸다.

매일유업은 핀란드산 고품질 오트를 국내에서 직접 가공해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 은 100%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 5종(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언스위트·커피 초콜릿.바리스타) 과 그래놀라를 선보이고 있다.
오트 음료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있고, 식물성 음료로 우유가 불편해 락토프리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공복감을 줄여줘 아침 식사를 거르기 쉬운 직장인과 학생들이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는 핀란드의 고품질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해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제품이다.

매일유업이 특허 받은 독자적인 공법으로 생산해 식감은 부드러우면서 당 함량은 낮추고,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풍부하게 채웠다. 또한 국내 오트 음료 제품들 중 오트 함량을 12.6%로 가장 높여 차별화 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