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천재교과서,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관계자 방문… AI 디지털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

입력 : 2024-05-14 14:00:00 수정 : 2024-05-14 10:13: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4월 30일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 관계자들이 천재교과서 본사를 방문했다.

교과서 전문 기업 천재교육의 관계사인 천재교과서는 지난달 30일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 관계자들이 ‘교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수립’을 위해 천재교과서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AI디지털교과서(AIDT)와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교육 준비를 위한 교사의 역할과 필요 역량 등에 대해 민관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하며 건설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남교육연수원과 천재교과서가 함께 마련한 자리였다.

 

천재교과서는 본사 내 위치한 ‘디지털랩’에서 천재 AI 코스웨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천재교과서의 AIDT 개발 능력과 천재의 AI 기술력으로 개발된 지니아튜터, 밀크T, 닥터매쓰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AIDT 활용 수업 시나리오, 교사가 갖춰야 할 수업 역량과 디지털 소양 등 AI디지털교과서 시대에 필요한 교사 연수 역량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회의를 통해 AI 디지털 시대 교사의 역할과 AI 및 에듀테크수업설계의 중요성에 모두가 공감하며,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좋은 연수를 기획할 것으로 보인다.

 

천재교과서 박정과 대표는 “AI와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교육 준비를 위해 천재교과서를 방문한 전남교육청연수원 관계자들에게 천재교과서의 AIDT 기술력과 AI 코스웨어를 소개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천재교과서는 교사의 혁신이 곧 디지털 수업 혁신임을 명심하고 선생님들께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연수 자료를 개발하여 미래교육을 준비하며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재교육, 천재교과서의 수업자료를 제공하는 T셀파(티셀파)는 초∙중∙고 교사들이 보다 질 높은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교수학습지원 서비스’로, 에듀테크 수업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와 맞춤 서비스를 폭넓게 지원하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