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속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 알짜 입지 단지는 어디?
올해 유난히 뜸했던 브랜드 아파트 분양이 하반기부터 본격화할 태세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개편과 22대 국회의원 총선거 등으로 뒤로 밀렸던 분양 일정이 다시 재개되면서 알짜 입지로 알려져 수요자 기대를 모았던 단지가 속속 선을 보이고 있는 것. 5월에 이어 6월에도 올해 들어 최대 물량이 전국에 풀릴 것으로 보일 것으로 전망되지만 고금리 장기화와 분양가 상승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똘똘한 한 채’ 수요가 높은 게 현실이다. 내 집 마련·갈아타기 수요자 이목을 끌 주요 분양 단지를 소개한다.
전남 순천에 첫 ‘자이’ 아파트가 들어선다. GS건설이 순천시 풍덕동 327-3번지 일원(순천풍덕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2블록)에 ‘순천그랜드파크자이’(투시도)를 6월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206㎡, 총 997가구로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순천그랜드파크자이는 순천만국가정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순천만국가정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TX·SRT 순천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고 순천IC, 동순천IC 등이 인접해 광역 교통망도 잘 갖췄다.
홈플러스, 이마트, 메가박스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풍덕초, 풍덕중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학원가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단지 내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순천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순천만국가정원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순천만국가정원 일대에 들어서는 아파트 단지를 기다려온 수요자분들이 분양 전부터 관심이 높다”며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특화설계 및 시스템을 적용하고,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까지 마련하는 등 상품성이 우수한 아파트로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주변인 풍덕동 305번지(풍덕중학교 인근)에 6월 개관 예정이며,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1833-771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