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글로벌 투자자 만나 밸류업 전략 설명

입력 : 2024-06-19 14:14:44 수정 : 2024-06-19 14:14: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7∼18일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K-금융 밸류업’ 선도를 위한 IR(Investor Relations)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함영주 회장의 이번 홍콩 방문은 해외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함 회장은 최근 한국 금융주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잠재적 투자자들을 직접 만나 하나금융그룹의 양호한 재무적 성과와 함께 그룹의 비전과 중장기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8일 홍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과 만나 그룹의 기업가치 제고 전략 및 주주가치 증대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이와 함께 하나금융그룹과 오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홍콩의 주요 기관투자자들을 직접 찾아가 그룹의 경영 성과와 주주가치 제고 노력에 대한 지지에 감사를 표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이저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미래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함영주 회장은 “K-금융 밸류업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은 단시일 내에 끝낼 이벤트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지속될 장기적인 플랜이다”며 “앞으로 하나금융그룹이 한국 금융주의 밸류업을 선제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글로벌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방식으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홍콩 IR 행사 직후 함 회장은 호주에 방문하여 시드니에 소재한 기관투자자들과 일대일 면담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