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영덕군, 2024년 상반기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입력 : 2024-06-19 19:35:42 수정 : 2024-06-19 19:35: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요 안전 이슈에 민·관·경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경북 영덕군은 지난 18일 영덕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치안협의회의 올해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영덕군 2024년 상반기 지역치안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덕군 제공

지역치안협의회는 사회적 안전망과 치안을 강화해 주민들이 안전 체감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영덕군과 관내 각 기관․단체들이 협력하는 연합체다.

 

이번 회의엔 위원장인 김광열 영덕군수, 부위원장 안해원 영덕경찰서장, 오범식 영덕소방서장 등 관내 기관장과 관계 단체장 14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용교 경찰발전협의회장, 김상석 보안협력위원회장, 장성광 자율방범연합대장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협의회는 △강력범죄 예방책 △절도 범죄 예방책 △울진해양경찰서장 당연직 위원 구성 △1인 어선 사고 예방책 △재난 취약계층 기초 소방시설 지원책 등 생활 속 안전을 위한 총 5개의 안건에 대해 민·관·경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다. 

 

안해원 영덕경찰서장은 “지역치안협의회가 군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치안 정책을 발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범죄로부터 안전한 치안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지역사회의 안전과 치안 문제에 신속하고 능동적인 공동 대응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광 명소인 지역 특성상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군민과 관광객 모두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협의회가 나서 대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영덕=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