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플란치과, ‘환자 안심케어 프로그램’ 발표

입력 : 2024-06-26 17:05:40 수정 : 2024-06-26 17:05: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플란치과가 ‘내실이 탄탄한 치과’, ‘환자가 안심하고 찾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환자 안심케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플란치과는 의료기관의 높은 안전성 확보를 위해 꼼꼼한 진단을 거쳐 개원하는 ‘플란 안심진료 프로젝트’를 실시 중이다. 또한 건물 계약 시 부동산 전후 이력 검토는 물론, 전문가 그룹을 통한 인구통계학적 시장 분석을 면밀히 진행해 안정적인 운영 구조를 확립한 후 개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국 어디서든 치료를 이어갈 수 있는 지점간 연계, 치료 승계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 중이다.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치과 치료의 특성상 이사, 전근 등의 사정이 생겨도 지속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계획된 고객 안심 시스템이라는 게 치과 측의 설명이다.

 

환자의 치료 이력을 환자의 동의 아래 이전해 연속성을 가지고 치료를 이어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시휴업이나 시설 점검, 보수 등 예기치 않은 문제로 정상 진료가 어렵더라도 타 지점에서 치료를 이어갈 수 있다.

 

치료 후 걱정을 줄일 수 있는 사후보장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임플란트 치료를 마친 환자들에게 품질 보증서를 지급하는 것은 물론, 예방치과 전문의 감수를 마친 사후관리 프로그램 ‘플란 플러스 케어’를 통해 환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플란치과 관계자는 “플란치과의 신뢰성은 환자분들께서 인증해 주고 계신다”며 “올해 4월 기준, 전 지점 합산 내원 환자 수는 약 32만명에 달하고, 6월 기준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 리뷰는 약 9천 7백건을 기록해 곧 1만건 달성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플란치과는 앞으로도 환자 중심, 공감의 진료 철학을 바탕으로 책임진료와 사후관리, 친절한 의료 서비스를 지향하며 진료의 처음부터 끝까지 환자분들과 함께 하겠다. 안심하고 내원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손예진 '순백의 여신'
  • 손예진 '순백의 여신'
  • 이채연 '깜찍하게'
  • 나띠 ‘청순&섹시’
  • 김하늘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