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에 잠깐 짬 내서 왔는데 사람이 정말 많네요. 나중에 아이 데리고 한 번 더 와야겠어요.”
국내 최고의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제작사 브레드이발소가 토스트&베이글 전문점 ‘쉬즈베이글’과 만나 ‘브레드이발소 베이커리카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지난 12일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1층에 새로 문을 연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니 아빠 손을 잡고 온 유치원생부터 인근 직장인, 외국인까지 다양한 이들이 팝업을 즐기고 있었다.
브레드이발소 베이커리카페 팝업스토어에서는 굿즈존과 F&B존으로 공간을 구성해 풍부한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티셔츠, 캔들, 폰케이스 등 브레드이발소의 신상 팝업 굿즈들은 물론 팝업스토어 한정 굿즈들도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쉬즈베이글과의 콜라보로 탄생한 ‘브레드이발소’의 주인공 캐릭터 ‘브레드’, ’윌크’, ’초코’, ’감자칩’ 캐릭터 모양의 페스츄(페스츄리+토스트의 합성어)와 다양한 맛의 캐릭터 샌드를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들을 위해 준비한 여러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과 사은품을 증정한다. 브레드이발소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시 롯데칠성 브레드이발소 음료를 증정하며 전체 구매 고객에게는 브레드 캐릭터 부채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1만원부터 10만원까지 구매 금액 단위에 따라 랜덤 키링, 스틱풍선, 타포린백 등을 누적 증정한다. 특히 7~8월 주말과 공휴일에는 탈인형 이벤트를 통해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들과의 포토타임을 진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이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오는 9월30일까지 운영된다.
브레드이발소 관계자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들이 디저트 형태이다 보니 F&B 브랜드와의 콜라보가 특히 잘 어울린다”며 “이번 팝업은 브레드이발소로 꾸며진 공간에서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형태의 페스츄와 샌드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