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가구·가전 한자리서 원스톱 쇼핑하세요”

입력 : 2024-07-19 06:00:00 수정 : 2024-07-18 20:23: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롯데하이마트·한샘 통합매장
수원 광교신도시서 처음 개점

롯데하이마트는 한샘과 손잡고 가전·가구 통합매장인 한샘광교점을 개점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한샘의 도심형 체험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수원광교점 4층에 입점하면서 맞춤형 프리미엄 가전과 가구 인테리어를 한눈에 둘러보고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한샘 상담원이 상주하거나 소규모 공간 구성으로 한샘 가구 상담 코너를 설치한 적은 있었지만 통합매장을 꾸민 것은 처음이다.

가전과 가구를 단순히 같은 공간에 진열하는 것을 넘어 고객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까지 고려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가구 인테리어 상담을 마치고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해당 상담 정보에 기반한 가전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매장에선 다양한 붙박이 가전과 가구, 주방 생활가전을 선보인다.

최근 유행하는 ‘키친테리어’(키친+인테리어) 트렌드에 맞게 국내외 고급 붙박이 주방가전과 한샘 가구로 주방 체험 전시실도 꾸몄다. 독일 리페르와 보슈의 냉장고·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프랑스 주방가전 브랜드인 디트리시 오븐, 이탈리아 엘리카 후드 등이 한샘 가구와 어우러져 고급 주방 공간을 재현했다. 이 밖에 로보락과 샤크 청소기, 바이타믹스 믹서기, 모피리처드·드롱기의 전기주전자 등 70여개 국내외 브랜드의 생활·주방가전을 한곳에서 살펴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해당 매장이 대규모 거주 상권이 형성된 광교신도시에 자리했고 용인·성남 등의 대도시와도 가까워 고객 유입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점포 리뉴얼을 통한 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분기까지 리뉴얼한 점포들은 매출이 리뉴얼 전 대비 15% 신장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권이선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