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초로 아랍에미리트 샤르자 국립병원에서 성형외과 전문의로 활동 중인 노형주 전문의가 직접 개발에 참여해 내놓은 더마테크(피부과학(Dermatolog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 브랜드 플리세뜨(대표 엄민영)가 유통전문회사 새라코스메틱(대표 이동용)과 손잡고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입점, 공항 이용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18일 새라코스메틱에 따르면 플리세뜨는 지난 4월 15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있는 경복궁 면세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경복궁 면세점은 제1·2여객터미널 중앙에 위치해 다양한 뷰티 브랜드 제품이 입점한 면세점으로, 하루에도 수백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플리세뜨는 불어로 꽃을 뜻하는 ‘풀러(Fleur)’와 미소를 뜻하는 ‘리세뜨(Risette)’의 합성어다. 고대 약재상들이 매일 정성을 들여 약초를 키우고 재배하던 정원의 의미를 담아 플리세뜨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이러한 차원에서 플리세뜨 제품에는 무궁화 나무껍질추출물이 포함되고, 무궁화에서 착안한 꽃 모양 인장이 제품 디자인으로 담겨있다.
경복궁 면세점에서는 비져블 리페어 밀키웨이 세라미스트, 비져블 리페어 인리치드 리덴시파잉 크림, 비져블 리페어 크리미 클리어 클렌저, 비져블 리페어 실크 핏 마스크 수딩, 비져블 리페어 실크 핏 마스크 너리싱 5종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비져블 리페어 실크핏 마스크팩은 해외 관광객들에게 반응이 뜨겁다.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한 뒤 3개월여 동안 150여장이 판매됐다. 통상 마스크팩이 해당 기간 동안 70여장이 판매되는 것과 비교하면 높은 판매량이다.
비져블 리페어 실크핏 마스크팩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펩타이드 콤플렉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무궁화나무 껍질 추출물 등이 포함돼 피부결과 주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르니카 몬타나 꽃 추출물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판테놀이 함유돼 있다.
새라코스메틱 이동용 대표는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난 플리세뜨 제품이 경복궁 면세점에 입점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다”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