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9CM, 여성 고객 중심…스포츠 브랜드와 콘텐츠 협업 강화

입력 : 2024-08-05 09:22:13 수정 : 2024-08-05 09:22: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양한 스포츠 종목 및 운동에 대한 여성의 관심이 늘어난 가운데 감도 깊은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스포츠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6월27일에 공개한 첫 번째 에피소드 ‘희선과 요가’는 요가웨어 브랜드 ‘무브웜’와 함께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희선씨가 요가를 통해 내면의 불안을 이겨내는 과정을 소개했다.  29CM

최근 29CM에서 25~39세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스포츠 의류와 잡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7월 한 달간 여성 액티브웨어, 아웃도어, 러닝화 등 기능성 스포츠 의류잡화 관련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5% 신장했다.

 

스포츠 의류 브랜드가 신규 입점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프리미엄 액티브웨어 브랜드 ‘뷰오리’, 짐웨어 브랜드 ‘에이치덱스’는 각각 올해 7월과 지난해 8월에 29CM에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해 주목받고 있다.

 

관련 스포츠 상품도 판매 호조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요가웨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무브웜의 ‘소프트 스웻팬츠’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3000장 이상 판매됐다. 축구 유니폼 디자인의 아디다스 ‘하우스오브 티로 컬렉션’은 지난달 발매된 후 일주일 만에 품절을 기록했다.

 

29CM는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여성 고객의 관심과 늘어난 수요를 반영해 신규 협업 콘텐츠 ’뷰티풀 무브’(Beautiful Moves)를 선보인다. 뷰티풀 무브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다룬 인터뷰와 단독 혜택 기획전을 결합한 시리즈 콘텐츠다.

 

특히 뷰티풀 무브는 에피소드별로 새로운 인물과 브랜드를 조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6월27일에 공개한 첫 번째 에피소드 ‘희선과 요가’는 요가웨어 브랜드 ‘무브웜’와 함께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희선씨가 요가를 통해 내면의 불안을 이겨내는 과정을 소개했다.

 

지난달 30일에는 아디다스와 함께 ‘해원과 축구’ 편을 공개했다. 해당 에피소드에는 세 아이의 엄마이자 여자 축구팀 ‘반반FC’의 주장으로 활약하는 작가 노해원 씨의 이야기를 담았다.

 

브랜드와 함께 진행한 콘텐츠 협업은 판매 증가 효과로 이어졌다. 콘텐츠가 공개된 이후 무브웜의 7월 거래액은 지난해 동월 대비 150% 성장했다. 신규 구매자는 같은 기간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9CM는 지난달 30일에는 아디다스와 함께 ‘해원과 축구’ 편을 공개했다. 29CM

29CM는 앞으로 뷰티풀 무브 콘텐츠로 스포츠 브랜드들과 협업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달 중에는 에이치덱스, 리복과 함께한 에피소드 3,4편을 공개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스포츠를 즐기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29CM 관계자는 “축구, 웨이트 트레이닝, 아웃도어 등 역동적인 스포츠와 레저 활동을 즐기는 여성이 늘어나면서 우먼 패션 시장 내에서 스포츠 카테고리는 지속 성장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스포츠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스토리를 소개하며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호 기자 kimja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