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2025’(LUSH Spring Prize 2025)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2017년 첫 시작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는 훼손된 자연환경과 지역사회를 재생시킬 수 있는 지혜와 영감을 나누며 실제 복원에 앞장서거나 이를 알리고 교육하는 일에 공헌하는 단체 및 개인을 후원한다. 수상 대상 및 단체에게는 20만 파운드(한화 약 3억4000만원) 이상의 상금 및 기타 활동을 지원한다.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는 러쉬 코스메틱(LUSH cosmetics)과 윤리 소비자 연구 협회(Ethical Consumer Research Association)의 합작 회사다. 두 조직은 모든 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통합하고 프로젝트의 개발에 함께 참여한다. 여기에는 지원자, 최종 후보 프로젝트와 러쉬 프라이즈 수상자, 의사 결정자, 행사 참석자, 미디어 파트너 및 공동 상금 파트너가 포함된다.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2025는 ▲아이디어 기획(Intentional Stage), ▲신생(Young) 프로젝트, ▲선구자(Established) 프로젝트까지 3개 부문에 걸쳐 총 9개의 상을 수여한다. 이번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2025는 비 더 어스 재단(Be The Earth Foundation), 더 사비트리 신탁(The Savitri Trust), 퍼머컬처 매거진(Permaculture Magazine)과 파트너십을 맺고 2개의 추가 공동 부문을 선정한다. 공동 부문은 전통 지식 및 지혜 상(Indigenous Knowledge & Wisdom Award)과 퍼머컬처 매거진 상(Permaculture Magazine Award)이다.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관계자는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는 생태, 경제 및 사회 시스템의 건강한 구축과 지속 가능성을 넘어 ‘리제너레이션’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며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가 더 많은 개인과 단체, 지역 사회, 자금 제공 기관 및 기업이 재생 과정에 참여하도록 영감을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2025 지원은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고 지원 마감은 9월27일 10시(현지시간)까지다. 최종 후보자 명단은 2025년 1월, 최종 수상자는 2025년 5월에 발표한다. 최종 수상자는 러쉬 스프링 프라이즈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수상자 및 단체는 이를 기념하는 코러닝 이벤트에 초청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