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 달서구, 대표 캐릭터 ‘달수·달희’ 공개

입력 : 2024-08-12 11:36:45 수정 : 2024-08-12 11:36: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구 달서구는 지역 대표 캐릭터 달달 커플 '달수와 달희'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달서구 대표 캐릭터 달수와 달희 이미지. 대구 달서구 제공

달서구는 대구의 근원을 2만 년 전으로 끌어올린 선사시대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의 정체성을 반영한 대표 캐릭터 '달수 ·달희'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지 파일과 사용 매뉴얼을 선보였다.

 

‘달수·달희'는 다재다능한 능력을 갖춘 선사시대 청년을 모티브로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와 함께 시대적 배경을 반영한 외모와 의상, 흑요석 액세서리 등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캐릭터는 문화·관광 분야뿐 아니라 지역 어디에서나 주민들과 만날 수 있도록 도시공간, 시설물, 홍보 매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예정이다. 향후 굿즈(열성팬용 상품)와 조형물 제작 등을 통해 활동의 지속성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달서구는 대표 캐릭터 개발 필요성에 따라 지난 2월 지역 주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와 구정조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대표 캐릭터로 선사인을 선정했다. 3월부터 본격적으로 디자인 개발을 착수한 지 4개월 만에 디자인과 네이밍을 마무리한 것이다.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달수·달희가 홍보는 물론 지역 문화·관광,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표 캐릭터를 통해 지역의 정체성 확립은 물론 브랜드 강화를 통한 지역 경쟁력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