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는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9월9일-13일(오후 7시)까지 대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수시모집 인원은 3801명으로 전체 모집정원 4694명의 81%이다. 전형별로는 △학생부교과전형 2174명 △학생부종합전형 1567명 △실기‧실적전형 60명이다.
2025학년도는 입학전형별 평가 방법 간소화를 통해 수험생들의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수험생들이 자신에게 유리한 입학전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형 선택권을 확대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일부 모집단위를 제외하고 수능최저학력 기준을 상위 3개 영역 합에서 상위 2개 영역 합으로 완화하거나 또는 폐지했다.
학생부 교과반영 교과목은 계열별로 4개 교과목(군)을 반영하며, 진로선택교과도 상위 3개 과목만 반영한다.
실기‧실적위주전형의 경우 실기고사 과제 및 비율이 변경된다. 특히 음악교육과는 공통실기를 폐지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일반전형 6개 단과대학만 면접고사를 시행하며 그 외 단과대학에서는 면접고사를 시행하지 않으나 단, 의예과는 모든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2025학년도에는 경상국립대의 모집단위에 대한 학사구조 개편(첨단 분야 학과 통폐합 및 학부제 신설, 자율전공학부 도입, 입학정원 변화 등)에 따라 입학전형별 모집인원 등 구체적인 사항은 모집요강을 통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자율전공학부는 인문사회자율전공에서 21명, 자연과학자율전공에서 20명을 선발하며 입학 후 모집단위 혹은 전공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