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새 CEO 니콜에 원격근무 특전
세계 최대 커피전문점 체인 스타벅스가 새로 선임된 브라이언 니콜 최고경영자(CEO)에게 원격근무 특전을 제공한다고 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스타벅스는 그의 고용조건 제안서에서 “회사가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에 작은 원격 사무실 설립할 것”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WSJ는 “스타벅스 본사 직원은 일반적으로 주 3일 본사에서 근무해야 한다”면서 “일각에서는 니콜에게 제공되는 특전에 의문을 제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伊시칠리아서 호화요트 침몰… 7명 사망·실종
1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앞바다에서 악천후로 호화요트가 침몰해 1명이 숨지고 영국 유명 정보기술(IT) 기업가 마이크 린치(59)와 그의 딸 해나(18)를 포함해 6명이 실종됐다.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쯤 시칠리아섬 팔레르모시 포르티첼로 인근 해역에서 승객 12명과 승무원 10명이 탑승한 56m 길이의 호화요트가 침몰했다. 15명이 구조됐으나 1명이 숨지고 6명은 아직 실종 상태다.
은행 건전성 악화 우려… 中, 기준금리 동결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20일 사실상의 기준금리인 대출우대금리(LPR)를 5년물 3.85%, 1년물 3.35%로 각각 유지한다고 발표했다. 블룸버그는 인민은행이 이번 달에는 금리 인하에 나서지 않고 속도를 조절한 데 대해 은행들의 수익성이 악화하는 가운데 금융기관의 건전성에 초점을 맞춘 결과라고 풀이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