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남교육청, 22일부터 2025학년도 수능 응시 원서 접수 시작

입력 : 2024-08-21 15:33:47 수정 : 2024-08-21 15:33: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남교육청은 22일부터 도내 고등학교와 7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창원·진주·통영·거창·밀양·김해·양산)에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9월6일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 수능 응시 원서를 받으며 수험생은 접수 기간에만 응시 원서를 수정할 수 있다.

 

수험생 본인이 원서를 직접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 접수일 기준 현재 외국 거주자(외국 여행자 제외)는 응시자의 직계가족(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손녀)이 대리 제출할 수 있다.

 

수험생은 응시 원서, 응시 수수료(응시 영역별로 서로 다름), 신분증, 여권용 사진 2장을 가지고 와야 한다. 해당자에 한정해서 그 밖의 증빙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원서에 부착하는 사진은 원서 접수일 기준 6개월 이내인 올해 2월23일 이후 촬영한 사진이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유효기간 내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 전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된 여권(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되지 않은 여권의 경우 여권 정보 증명서와 함께 붙임), 유효기간 내 청소년증(청소년증 발급 신청 확인서), 사진이 부착되고 성명‧생년월일‧학교장직인이 기재된 학생증만 인정한다.

 

제출 서류 등 상세한 내용은 경남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진로교육과 자료실에 올라와 있다.

 

응시자가 응시 원서에 기초 자료를 작성해 제출하면 접수자가 원서 접수 프로그램에 입력한 후 응시 원서를 출력해 응시자를 확인하는 등의 절차를 거친다.

 

이때 인적 사항은 물론이고 본인이 응시하고자 하는 영역과 과목명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하며, 응시원서 출력물과 접수 확인서를 확인한 후 반드시 본인이 정자체로 자필로 서명해야 한다.

 

또 올해부터는 응시자 본인이 응시 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mycsat.re.kr)에 접속해 미리 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하지만 반드시 접수처에 방문해 작성 내용을 확인하고 응시 수수료를 납부해야 원서 접수가 완료된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
  • 이유영 '우아한 미소'
  • 혜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