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노벨피아, ‘2024 우주최강 공모전’ 개최… 총상금 3억 ‘웹소설 공모’

입력 : 2024-09-02 15:00:00 수정 : 2024-09-02 09:08: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가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가 ‘2024 우주최강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1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 14일 본선이 시작되며 12월 5일 수상작이 발표된다. 예선 심사는 내부 심사를 통해 50개의 작품을 선정하고, 본선 심사는 내부 및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독자들의 반응을 통해 진행된다.

 

판타지, 로맨스 등 모든 장르의 웹소설이 참여 가능한 2024 우주최강 공모전은 총상금 3억 규모로 대상 1억, 최우수상 3000만 원, 우수상 1000만 원, 특별상의 경우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더불어 이번 공모전에서는 2차 저작과 관련해 탑툰 상과 테일즈샵 상이 신설되었는데, 탑툰 상의 경우 3000만원, 테일즈샵 상의 경우 500만원의 상금 및 2차 저작과 관련된 특전이 주어진다.

 

‘탑툰’은 한국, 글로벌(북미권), 대만, 일본 등에서 총 6,00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자체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약 1,800개의 작품을 서비스 중인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이다. 기존에도 노벨피아 IP를 활용해 다양한 웹툰화 협업을 진행했으며, 금번 제4회 우주최강 공모전과 제휴를 통해 웹소설 원작 IP를 활용한 웹툰 제작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테일즈샵’은 PC 및 모바일 비주얼 노블 게임 제작사로, ‘기적의 분식집’, ‘썸썸 편의점’, ‘랜덤채팅의 그녀’ 등 매력 있는 스토리와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기업이다. 제4회 우주최강 공모전과의 제휴를 통해 ‘테일즈샵 상’을 수상한 웹소설 원작 IP를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할 계획이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작의 경우, 해당 작품 IP를 기반으로, 목표 달성 시 굿즈를 제작하는 펀딩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수상작들의 경우 노벨피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메타크래프트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능 있는 창작자들의 작품들이 다채롭게 선보이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작품의 참여를 통해 독자와 창작자 모두가 만족스러운 이벤트가 되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노벨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