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원관광재단, 묵호항 일원서 ‘강원 샷건 트레킹 오픈 in 동해’ 개최

입력 : 2024-09-09 15:55:18 수정 : 2024-09-09 15:55: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원관광재단은 강원도와 함께 이달 7일 동해 묵호항 일원에서 ‘강원 샷건 트레킹 오픈 in 동해’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1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해파랑길 34코스 일원(묵호항~망상해변)을 걸으며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해파랑길 34코스는 동해시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걷기 여행길이다. 묵호동 산 중턱에 위치한 묵호등대와 국민 관광지 제2호로 지정된 망상해변 등을 품고 있어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트레킹 행사와 함께 진행된 경품 추첨과 캐리커처 이벤트는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가자들에게 참가비의 일부를 강원상품권으로 환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지난 7일 동해 묵호항 일원에서 ‘강원 샷건 트레킹 오픈 in 동해’ 행사가 열렸다. 강원관광재단 제공

최성현 재단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가을에는 샷건 트레킹 인증 챌린지를 통해 더 많은 트레킹 동호인들이 강원의 걷기 길을 찾아오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걷기 여행객들이 꾸준히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 샷건 트레킹 인증 챌린지는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의 대표 트레킹 코스를 대상으로 한 걷기 인증 프로그램이다. 인증 챌린지는 11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코스 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 샷건 트레킹 공식 누리집과 애플리케이션 ‘램블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춘천=배상철 기자 b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
  • 이유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