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경주시 출산·양육정책 연구모임’ 선진지 견학

입력 : 2024-09-09 19:34:37 수정 : 2024-09-09 19:34: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북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주시 출산·양육정책 연구모임’(출산·양육 연구모임)은 지난 5일 출산·양육정책 연구활동의 일환으로 충청북도 제천시를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출산·양육 연구모임’은 김종우 의원을 대표로 해 임활·오상도·최재필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주시 출산·양육정책 연구모임’은 지난 5일 출산·양육정책 연구활동의 일환으로 충청북도 제천시를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이번 선진지 견학 방문대상은 제천시의회와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총 2개소다.

 

제천시의회는 출산·양육에 관한 현안 및 의회의 중점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제천시 여성가족과 및 센터 직원들과 함께 사업의 추진배경, 예산규모, 애로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출산·양육 연구모임’은 이번 선진지 견학과 지난 7월 실시된 연구용역 중간보고 결과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연구용역 추진 전반에 걸친 검토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종우 대표의원은 “제천시는 경주시보다는 인구 규모는 작지만 육아종합지원센터, 공공형 실내스포츠 놀이시설 등 제천시만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정책 추진에 따른 민간기관·시설과의 상생방안에 대한 토론을 통해 경주시 출산·양육정책의 방향성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빠져드는 눈빛'
  • 박보영 '빠져드는 눈빛'
  • 임지연 '러블리 미모'
  • 김민주 '청순미 폭발'
  • 김희애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