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 레고랜드 ‘워라밸 우수기업’ 선정

입력 : 2024-12-09 13:50:57 수정 : 2024-12-09 13:50: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균형 우수기업은 근로자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이를 실천하는 기업·기관을 격려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제도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2024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돼 상을 수상하고 있다. 레고랜드 제공

우수 기업 사례를 포상, 격려하고 전파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일·생활 균형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선정으로 레고랜드는 직원 중심의 다양한 복지와 제도를 통해 일과 생활의 균형인 ‘워라밸’ 실현에 앞장서는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심사는 유연근무제, 복지 제도, 조직문화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레고랜드는 △직무 특성에 따라 재택근무, 선택근로제, 탄력근로제 등 유연한 근무제도 운영 △다양한 육아 지원제도 확대 △초과근로 시간 관리 안내를 통한 자유로운 보상휴가제도 실시 △나이와 직급에 상관없이 존댓말을 사용하는 수평적 소통 문화 도입 △휴장기 휴가 사용 문화 도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와 워라밸을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가 돋보였다는 평이다.

 

사내 직원 간 적극적으로 칭찬하는 ‘STAR 제도’와 직원들이 의견을 적극 제안하고 반영하는 제안제도 'Magical IDEA' 프로그램,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선정을 통한 사내 고충사항 적극 청취 등 직원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소통과 협업 문화를 구축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는 “레고랜드 코리아는 모든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고, 서로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늘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 꾸준히 더 좋은 제도를 만들고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 직원들이 행복할 때 레고랜드를 찾는 고객들에게도 진정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춘천=배상철 기자 b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