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은 모든 아동·청소년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CJ나눔재단은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꿈키움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제약으로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복지시설 등의 기관 내 예체능과 기술 등 특기와 학업 분야에 재능을 보이는 우수 인재에게 장학금과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CJ나눔재단은 장학 프로그램이 시작된 2018년 이래로 총 211명의 청소년을 지원했고, 장학생들은 국내외 대회에서 320여회 수상을 기록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으로 CJ나눔재단은 청소년 인재 발굴을 위해 매년 중3부터 고3까지의 청소년 중 진로 계획이 명확하고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우수 인재를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교육 지원비, 물품 구입비 등을 포함해 1인당 최대 17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진로 컨설팅 및 전문가 멘토링, 심리상담 등 다방면의 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해외 문화 체험 캠프를 통한 경험, 현지 청소년과의 문화 교류 및 봉사활동의 기회 등도 제공된다.
특히 이번 모집부터 선발 인원이 약 30% 늘어난다. 그중 대학 진학의 중요한 시기인 고1 학업 장학생의 선발 비중을 높인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