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25년 1월에 시행되는 주요 자격증 시험 일정을 정리해 26일 발표했다.
1월4일에는 매경테스트가 시행된다. 경제와 경영의 기초 개념부터 응용력과 전략적 사고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대기업, 공기업, 금융사 등 100여개 기업에서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며, 채용 및 승진 시 가산점 혜택도 제공한다.
11일에는 제23회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이 진행된다. 이 자격증은 공공기관과 사회복지센터 등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고령화 사회가 가속됨에 따라 노인 및 장애인 복지 분야에서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의 관리자나 행정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도 열려 있다.
21~25일에는 제1회 전기기능사 및 위험물기능사 필기시험이 치러진다. 전기기능사는 전기 관련 재해를 예방하고 전기기기의 제작, 조작, 보수 등 전문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공기업에서 고졸 전기직 채용 시 선호하는 자격증이다. 위험물기능사는 안전이 중요한 산업 현장에서의 수요가 높으며,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실용적인 자격증으로 부상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2025년 1월은 취업과 커리어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 시험이 집중된 시기”라며 “자격증은 취업과 직무 능력 향상의 중요한 수단으로,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