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내 최대 ICT 전시회 ‘월드 IT쇼’ 개막 [한강로 사진관]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한강로사진관 , 세계뉴스룸

입력 : 2025-04-24 15:27:12 수정 : 2025-04-24 15:29:53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강로 사진관은 세계일보 사진부 기자들이 만드는 코너입니다. 우리가 세상을 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눈으로도 보고 귀로도 듣습니다. 간혹 온몸으로 느끼기도 합니다. 사진기자들은 매일매일 카메라로 세상을 봅니다. 취재현장 모든 걸 다 담을 순 없지만 의미 있는 걸 담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조금은 사심이 담긴 시선으로 셔터를 누릅니다. 다양한 시선의 사진들을 엮어 사진관을 꾸미겠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규모 ICT 전시회인 '월드IT쇼'의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AI로 디지털 대전환, 과학기술로 미래 선도'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전시물을 선보인다. 17개국 450개 국내외 기업과 기관이 전시에 참가했다. 독일, 크로아티아, 싱가포르, 몽골, 네팔 등이 새롭게 합류해 참가국이 지난해보다 약 두 배 늘었다.

 

'2025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과 ICT 고급인재 양성사업 연구성과를 전시하는 '대학정보통신연구센터(ITRC) 인재양성대전 2025'를 동시에 진행한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 KT도 등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월드 IT 쇼'에서 자사 최신 기술력을 뽐낸다. 

 

유망 디지털 혁신기업과 스타트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바이어와의 수출상담과 투자유치 기회 제공, 참가기업의 신기술·신제품 발표회, 우수기업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남정탁 기자 jungtak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
  • 김지연 '청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