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직장인에게 사랑받는 회식장소, 창업성공 비결은?

입력 : 2011-10-15 10:15:38 수정 : 2011-10-15 10:15: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련된 독립 공간, 맛있는 맥주와 다양한 안주가 있다면 ‘OK’

최근 들어 회식의 형태가 공연 감상, 레포츠 활동 등으로 무척 다양해졌다. 하지만 아무리 시대가 변했어도, 회식은 문자 그대로 맛있는 음식과 이야기가 함께 어우러져야 제 맛이다.

주점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주들에게 ‘직장인들의 단골 회식 장소’의 특징과 인기비결을 파악하는 것은 성공창업을 위한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직장인이 생각하는 최상의 회식장소는 어디일까? ㈜비즈앤조이 창업114(www.cu114.com) 온라인사업부가 자주 찾아가는 회식 장소 ‘시즌2 쪼끼쪼끼’를 통해 인기 비결을 알아 보았다.

◆ 깨끗한 맥주관에서 나오는 맛있는 맥주 = ㈜비즈앤조이 창업 114 온라인사업부는 회식 날이면 어김없이 ‘시즌2 쪼끼쪼끼’를 찾아간다. 소주보다는 맥주를 선호하는 팀원들의 특성 상, 맥주 맛이 좋은 곳으로 자연스럽게 발길이 가기 때문이다.

시즌2 쪼끼쪼끼는 하루 2번 맥주관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맥주는 오래 둘수록 고유의 시원한 맛이 사라지고 쓴 맛이 나기 때문에 맥주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려 생맥주의 깨끗한 맛을 느끼려면 청결한 관리가 필수이다.

㈜비즈앤조이 창업 114이정철팀장은 “그간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회식자리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시원한 생맥주 한 잔”이라며 “시즌2 쪼끼쪼끼는 지금까지 먹어봤던 맥주 집 중 내 입맛에 딱 알맞은 곳이라서 회식 때 적극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 남녀 모두의 입맛을 만족하는 다양한 안주는 기본 = ‘회식은 곧 술자리’라는 생각 때문에 회식을 꺼려했던 여직원들도 시즌2 쪼끼쪼끼로 회식장소를 바꾸면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한다. 이유는 바로 ‘맛있는 안주’ 덕분. 소위 말해 ‘안주발’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이 다양한 호텔급 안주를 제공할 수 있는 시즌2 쪼끼쪼끼의 힘은 자체 상품 개발팀에서 전문적으로 매년 2~3회 신 메뉴를 개발하고 있는 데서 나온다.

시즌 2 쪼끼쪼끼 성내점 이창수점주는 “덕분에 다양한 종류의 안주를 고객들에게 제공하여 제각각 다른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으며, 남녀 모두가 만족하는 회식 장소로 사랑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 친절한 서비스, 인정 넘치는 서비스 = 그러나 무엇보다 직장인에게 사랑 받는 회식 장소 1위의 조건은 ‘친절한 서비스, 인정 넘치는 사장님’이다. 술과 안주가 아무리 맛있어도 서비스가 나쁘면 고객들은 발길을 돌리고 마는 것이 현실.

치열한 경쟁과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로 지친 직장인들의 마음은 자연스럽게 인정이 넘치고 사람냄새가 나는 곳으로 가게 되어있다.

시즌2쪼끼쪼끼에서는 이러한 직장인들의 마음을 알고 본사에서 전문 서비스매뉴얼을 만들어 모든 점주 및 직원들을 직접 교육하고 있다. 따라서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인심 좋은 서비스’까지 덤으로 따라올 수 있다.

시즌2 쪼끼쪼끼 성내점 이창수점주는 “매장을 찾는 손님들을 일일이 기억하려고 노력한다”며 “특히 회식 날에는 직원 분들의 분위기를 위해 최대한 많은 서비스를 해드리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또한, “시즌 2 쪼끼쪼끼 성내점 성공의 비결은 고객의 곁으로 다가가려는 적극적인 자세와 한번 온 손님을 단골로 만들려고 하는 노력”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게 무엇일까 고민하고 행동에 옮겼을 때, 기뻐하시는 손님들의 얼굴을 볼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다.

트랜드에 맞는 내부 인테리어와 공간별 독립성을 강조한 프라이버시 형 공간,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안주가 기다리고 있는 시즌2 쪼끼쪼끼(www.jjokki.com)에서 오늘 회식 한번 해보는 건 어떨까?

미디어팀 medi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