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49일이라는 기록적인 장마로 인해 가전시장은 ‘제습기 열풍’이 몰아치며 장마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이제 본격적인 더위와 열대야 현상이 시작되면서 제습기에 이어 여름철 대표 가전제품인 에어컨과 선풍기 등의 판매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 중에서 계절가전이 아님에도 최근 무더위로 인해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가전제품이 있으니 바로 로봇청소기다. 로봇청소기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흘러 청소 걱정이라도 줄이고 싶다”고 구매 이유를 밝혔다. 또한 맞벌이 부부, 싱글족, 고령화 가족이 늘어나면서 효율적인 청소가 용이한 로봇청소기의 판매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례적인 제습기와 로봇청소기의 판매 증가로 여름철 소형가전 시장의 판도가 변화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위주였던 가전시장이 제조사에 따른 꼼꼼한 상품 비교와 사용 후기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검증된 상품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이제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중소기업의 제품들의 인지도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특히 일본, 중국 및 유럽 등 해외 법인을 신설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마미로봇(대표이사 장승락)의 로봇청소기 ‘뽀로K7’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얼마 전 중국에서 열린 ‘산동국제로봇전시회’와 ‘중국국제소비자박람회’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마미로봇은 최근 미국법인 재정비를 통한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마미로봇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가의 외국산 로봇청소기나 대기업 제품에 절반 수준의 가격적인 메리트와 물걸레 기능 장착으로 한국 주거 생활에 가장 적합한 ‘한국형 로봇청소기’라는 점이다.
지난 7월 언론인 연합 쇼핑몰 ‘미스토어(www.mestore.co.kr)’는 마미로봇 입점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큰 인기를 모았다. 이에 8월에도 마미로봇 15% 할인 이벤트 및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지속한다고 밝혔다.
마미로봇의 글로벌마케팅 3팀 황인철 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마미로봇을 찾는 소비자들은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미스토어는 15% 할인 쿠폰으로 온라인 최저가로 진행하고 있는데 미스토어 자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3% 할인 쿠폰이 중복으로 적용 가능해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미디어사업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