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방영 중인 케이블TV tvN ‘응답하라 1988’의 OST 수록곡 1차 앨범이 발매된 가운데 2라운드에 돌입한 OST곡 첫 주자는 슈스케5 출신의 자매듀오 와블이 맡았다.
와블(이기림, 이푸름)은 ‘응팔’ 여섯 번째 OST 곡이자 극중 선우-보라 테마송인 강수지의 히트곡 ‘보라빛 향기’를 리메이크해 12일 발표할 예정이다.
'보라빛 향기'는 1990년 강수지의 데뷔곡으로 당시 소녀같은 목소리에 아기자기한 가사가 돋보여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에는 '보컬 듀오' 와블의 맑은 음색과 풋풋함 그리고 자매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하모니가 묻어난 2015 '보라빛 향기'로 재탄생했다.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와블의 '보라빛 향기'는 청순한 원곡을 살리고 경쾌한 리듬을 더해 트렌디한 팝사운드의 곡으로 탈바꿈했다.
앞서 발매된 박보람의 '혜화동(혹은 쌍문동)' 등을 작업한 이상훈 음악감독이 프로듀싱하고 솔음(이상훈, 최혜성)이 편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라빛 향기'는 지금까지 선우-보라 커플의 알콩달콩 러브신에 차례로 등장했으나 BGM과 원곡으로만 노출되었을 뿐 아직 실체를 드러내지 않은 곡이었기에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을 동시에 자아내고 있다.
음원 유통을 담당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와블이 이제 막 사랑에 빠진 소녀의 감성을 잘 소화해 내 또 한번 ‘응답하라 1988’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