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당신 손에 있는 4개의 선… 최고의 행운 ‘M’자 손금 아시나요

입력 : 2016-06-03 10:30:00 수정 : 2021-10-14 16:32: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리틀띵스

 

 

손바닥의 생김새로 운명을 점치는 것을 수상학(palmistry)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손금'이라고 부르는 수상학은 고대 인도에서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도 세계인들에게 널리 통용되고 있다.

사람들은 손금의 의미를 분석해 과거나 현재를 알고 미래를 예측한다. 사람들은 보통 손에 2~3개의 주름을 갖고 있지만 사람마다 가진 주름의 길이와 개수는 제각각이다. 일부 사람들만 가진 M자 손금은 생명선, 지능선, 운명선, 감정선 등 4개의 주름이 교차하면서 형성된다.

최근 미국 온라인매체 리틀띵스가 'M'자 손금에 숨겨진 의미를 소개했다.

먼저 당신의 손바닥을 주의 깊게 관찰하라. 생명선, 지능선, 감정선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활기차게 올라가는 'M'자를 형성하고 있다면 행운이 따라주는 복을 타고났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M' 자 손금은 매우 희귀한 손금이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M자 손금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1. 생명선

당신이 이러한 복을 타고났는지 확인하려면 'M'자의 시작점인 생명선을 먼저 확인하라. 생명선은 손목 쪽에서 뻗어 나와 엄지와 검지 사이로 이어지는 주름을 뜻한다. 생명선은 사람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뻗어 있다. 때때로 한 개가 아닌 두 개 이상의 선으로 연결되거나 중간이 끊긴 경우도 있고 미세한 선들의 집합으로 이어졌을 수도 있다. 생명선은 당신의 건강과 수명을 예측한다. 생명선이 길고 선명하면 몸이 유연하고 좋은 면역력을 가졌다고 볼 수 있다.

 

사진=리틀띵스

 

2.지능선

지능선은 두뇌를 나타내며 현재 상태를 알 수 있게 해주는 주름이다. 생명선과 같은 위치에서 시작해 손바닥 중간에서 끊기거나 끝까지 연결되기도 한다. 지능선이 잡선 없이 길고 곧으면 건강하고 EQ(적응력)가 암기력보다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절제를 잘하고 경쟁에서 우위에 오르는 법을 연구하는 사람일 확률이 높다.

 

사진=리틀띵스

 

3.운명선

다음으로, M자 형성에 꼭 필요한 '희귀'라인을 찾아보라. 이를 운명선, 혹은 토성의 선이라 한다. 이 선을 가진 사람은 매우 드물다. 이 선을 가진 사람은 부모나 친척, 제3자의 도움 없이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나갈 힘을 갖고 있다고 한다. 개인의 노력과 성실함으로 목표를 일구어 성공에 이르는 손금이다.

 

사진=리틀띵스

 

4. 감정선

마지막으로 'M'자를 완성하는 감정선은 새끼손가락 아래에서 시작해 가로로 뻗어 중지나 검지 쪽으로 향한 주름을 말한다. 이 선으로 마음의 감성, 이성에 대한 사랑, 우정 등 희로애락의 감정을 점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감정선이 길고 진하면 정열적이고 인정이 많다. 반면 선이 짧은 사람은 침착하면서 다소 냉정한 성격을 가졌을 확률이 높다. 그림과 같이 곡선형으로 휘어진 것이 일반적이며 대체로 자존심이 강하다. 직선으로 뻗어있는 감정선을 가진 사람은 직설적이고 합리적인 성격을 가졌을 확률이 높다. 또 선에 결함이 없으면 혈색이 좋음을 뜻한다.

이 네 줄이 교차로 맞닿아 있는 'M'자 손금을 가졌다면 일생에 많은 부와 권력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매우 드문 운명을 가진 경우로 태어날 때부터 운을 받고 태어났기 때문에 삶에서 행운의 기회도 그만큼 많다고 한다. 'M‘자 손금을 가진 사람들은 강한 의지력과 절제력으로 자신의 직업에서 놀라운 성과를 올리거나 일생의 큰 업적을 이룰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