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日 도쿄에서 귀여움이 폭발했다…'어피치 인형' 첫날 완판

입력 : 2018-12-23 15:46:49 수정 : 2018-12-23 15:46: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의 하나인 어피치 인형이 일본 도쿄에서 개시 첫날 완판됐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첫 글로벌 공식 매장인 일본 도쿄점이 성공리에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7월 흡수합병한 카카오 자회사 ‘JOH’와의 통합법인 이름을 ‘카카오IX(아이엑스)’로 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IX는 ‘Innovative eXperience’의 약자며, 카카오 IX는 카카오프렌즈를 포함해 브랜드 전문지 ‘매거진B’, 외식업체 일호식·세컨드키친·콰르텟 등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카카오IX는 하반기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과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 계획을 내놓기도 했다.

 

어피치 인형. 카카오IX 제공


22일 도쿄점 앞은 오픈을 앞두고 수 시간 전부터 2000여명의 인파가 몰려 인기를 실감케 했다.

20대 여성을 목표로 한 매장은 실생활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캐릭터 제품 외에도 리빙, 뷰티,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1층 굿즈 스토어에 마련한 ‘어피치 인형’은 하루 만에 전량 소진됐으며 일본 덤보도너츠와 협업해 만든 ‘어피치 도너츠’도 개장 4시간 만에 모두 판매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카카오IX 측은 이 같은 반응에 깜짝 놀란 분위기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해외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에서 사람이 이 정도로 많이 몰릴 것이라고 예상치 못했다”며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이 오모테산도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도록 현지 트랜드와 팬들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에서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 카카오IX 제공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