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빅데이터 전문기업 비플라이소프트와 광고분석 전문기업 에이비일팔공 업무협약(MOU) 체결

입력 : 2019-01-10 15:58:20 수정 : 2019-01-10 15:58: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빅데이터 전문 서비스 업체 비플라이소프트와 광고데이터 분석 전문업체 에이비일팔공(ab180)이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비플라이소프트는 10일 에이비일팔공과 콘텐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광고 기술개발과 연구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양사는 콘텐츠 서비스 사업추진 전반에 관한 지원과 협력 증진에 관한 사항들을 합의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경환 비플라이소프트 대표와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를 비롯해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우선적으로 콘텐츠 서비스에서의 이용자 정보 및 행위 정보 수집/분석 연구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마케팅 정보로 활용될 수 있는 연구 개발을 위해 상호 기술을 공유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사가 전문성을 구축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정보공유, 마케팅, 기술 지원, 제휴사 연결 등 상호 협력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실행하기로 하였다.

비플라이소프트는 국내 최대 뉴스미디어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에이비일팔공은 국내 최고의 광고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콘텐츠 광고 마켓에서의 시너지 창출이 예상된다.

특히, 비플라이소프트의 자회사인 로제우스와 에이비일팔공의 자회사인 에어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어 자회사의 기술발전과 사업화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환 기자 hwna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황우슬혜 '매력적인 미소'
  • 황우슬혜 '매력적인 미소'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