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바이탈힌트 ‘해먹남녀’, 자기관리 올인원 서비스 ‘해먹라이프 베타버전’ 론칭

입력 : 2020-05-15 10:20:14 수정 : 2020-05-15 10:20: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음식 레시피를 넘어 자기관리 레시피를 만든다
체험형 클래스 '1:1 코칭권' 준비물, 자기관리 올인원 서비스 제공

레시피 추천 서비스 ‘해먹’을 운영하는 ‘바이탈힌트코리아(대표 정지웅, 이하 바이탈힌트)’가 ‘해먹라이프 베타버전’을 론칭한다고 15일 전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해먹라이프는 ‘잘 먹고 잘 사는 세상의 모든 방법’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워, 밀레니얼 세대가 집에서 쉽게 라이프스타일 영역의 학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형 클래스를 제공하는 유료 컨텐츠 및 커머스 서비스다. 홈트레이닝과 요가 클래스를 시작으로 베이킹, 건강식은 물론 음식과 건강에 초점을 맞춘 라이프스타일 클래스를 연달아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맞춤형 레시피 추천 서비스이자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앱(2015, 2017)에 선정된 바 있는 ‘해먹’에서 론칭하는 서비스로 기존 해먹 플랫폼 회원 170만 명과 130만 SNS 구독자를 대상으로 요리 레시피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킬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레시피 컨텐츠와 상품들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해먹라이프의 체험형 온라인 클래스는 ▲일시정지하지 않아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험형 레시피 클래스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진행되는 강의형 클래스 ▲체험형 강의 클래스 등 3가지 타입의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온라인 클래스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강의 준비물과 1:1 코칭을 받을 수 있는 1:1 코칭권이 준비되어 있어, 아무 준비 없이 클래스를 쉽게 습득하고 누구나 영상 속 강의를 그대로 따라하며 완강까지 계속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정지웅 바이탈힌트 대표는 “5년간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를 통해 ‘잘 먹는 방법’을 고민하고 전해온 해먹이지만, 이제는 잘 먹는 방법은 물론 홈트레이닝, 요가 등 라이프스타일까지의 고민을 직접 해결해주고자 서비스 확장을 결정하게 됐다. 이에 오랜 고민과 소비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따라하기 쉬운 자기관리 클래스를 시작으로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첫 발을 내딛었다”며, “레시피라면 자신있는 해먹이 먹는 고민에 대한 해결을 넘어, 자기관리 즉, 잘 사는 것에 대한 고민도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먹라이프는 얼리버드 론칭을 기념해 신규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로는 완강 환급, 4만 원 상당 우드 식기를 가질 수 있는 랜덤 박스 증정, 초대한 친구의 구매 실적에 따라 격려금 총 100만 원을 증정하는 친구 초대 등이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