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병원홍보협회 회장에 고려대의료원 김대희 팀장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0-12-14 14:06:18 수정 : 2020-12-14 14:06: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병원홍보협회 회장에 고려대의료원 김대희 팀장
2020년도 하반기 온라인 정기총회에서 새 집행부 구성

한국병원홍보협회가 10일 온라인으로 ‘2020년도 12월 정기총회’를 열고 내년도 협회를 이끌 회장· 부회장 등 새 집행부를 구성했다.

 

2020년도 제22대 회장에는 김대희 고려대학교의료원 커뮤니케이션 팀장(사진)이 선임됐다. 김휘윤 연세의료원 홍보팀 차장이 부회장, 신대성 서울아산병원 홍보팀 차장이 감사로 선임됐다.

 

올해의 홍보인상은 박문희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홍보팀장이 대구지역 코로나 확산 시 K방역의 최전방에서 적극적인 소통 및 홍보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별공로상은 고(故) 임종필 전 서울대병원 홍보팀장이 수상했다.

 

인하대병원 ‘ON’이 사보 부문 대상, 단국대학교병원 병원소식이 뉴스레터부문 대상으로 각각 선정됐다. 또한, 이제혁 전 한국병원홍보협회장(분당서울대병원 홍보팀장)과 김종섭 전 사무국장(분당서울대병원 홍보팀), 안순범 데일리메디 대표가 감사패를 받았다.

 

차기 회장으로 선임된 김대희 고려대학교의료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의료계 대내외 상황 속에서 병원홍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전국 의료기관의 코로나 위기극복을 비롯한 여러 노력이 사회의 긍정적 메시지로 전파되어 국민건강과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병원홍보협회는 1996년에 창립돼 병원홍보에 관한 각종 제도를 연구·발전시키고 있으며, 전국 회원 병원 및 홍보담당자 간의 유대강화와 협력증진을 통해 의료계발전과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박태해 기자 pth122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