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때 이른 여름… “쿨 상품 미리 준비하세요”

입력 : 2022-05-13 01:00:00 수정 : 2022-05-12 20:28: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홈쇼핑 업계 냉방가전 방송 집중 편성
롯데·현대홈쇼핑, 선풍기·에어컨 판매
CJ온스타일, 서큘레이터 신제품 준비
GS샵, 통풍 잘되는 린넨 의류 등 공략
SK스토아, 자외선 차단 뷰티제품 선봬
롯데홈쇼핑이 편성한 삼성 창문형 에어컨. 롯데홈쇼핑 제공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홈쇼핑 업계가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 가전 방송을 집중 편성하고 있다. 기존 에어컨 교체 수요와 서브 에어컨 구매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홈쇼핑들은 단독 패션 브랜드의 여름 상품과 선크림, 선패치, 샌들, 언더웨어 등 여름 필수 아이템도 대거 선보인다.

◆1인 가구 위한 창문형 에어컨, 서큘레이터 등 인기

롯데홈쇼핑은 에어컨, 선풍기 등 계절 가전 판매를 예년보다 앞당기고, 자체 예측한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션, 식품, 가전 등 여름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하고 있다.

날씨가 TV홈쇼핑 매출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면서 롯데홈쇼핑은 2020년부터 자체 빅데이터 분석으로 기상 데이터를 예측해 상품 기획과 편성에 활용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달 9일부터 30일까지 계절가전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고, 지난달 9일 ‘삼성 에어컨’ 판매 방송에선 준비 수량이 매진되는 성과를 냈다.

롯데홈쇼핑은 한낮 기온이 20도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주말에도 여름 가전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 14일부터 방송하는 리빙 전문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인 ‘신일전자’의 ‘BLDC팬 선풍기’를 단독 판매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 오후 시간대에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 방송을 편성할 예정이다. 5월 한 달간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에어컨 상품(일부 제외)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서큘레이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른 폭염으로 지난 4월부터 선보인 냉방 가전 매출이 예상보다 두 배 이상 웃돌고 있다”며 “이에 따라 관련 상품 방송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이 4일 진행한 LG 휘센 에어컨 판매 방송 모습. 현대홈쇼핑 제공

CJ온스타일은 13일 오후 ‘신일 BLDC 써큘레이터’ 신제품 론칭 방송을 준비 중이다. 이 제품은 저소음, 고출력의 BLDC모터를 장착했으며 심플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홈스타일링 연출에도 도움을 준다. 오는 18일 밤 8시45분에 진행되는 ‘최화정쇼’에서는 보국전자의 BLDC 서큘레이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피부에 기분 좋게 감기는 바람이 특징으로 더운 여름에 하루 종일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달라붙지 않고 에어컨 바람 막아 줄 린넨 의류도 주력

GS샵은 통풍이 잘되는 여름용 데님 소재의 여성패션과 기능성 소재 아웃도어 의류를 여름 시즌 공략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SJ와니의 프렌치 린넨 100% 블라우스와 팬츠, 모르간(MORGAN) 판초셔츠, 브리엘 데님 원피스 등이 대표적이다. 이른바 ‘흡한속건’(땀을 잘 흡수해 빨리 건조시키는) 기능이 돋보이는 아디다스 멀티쇼츠 등도 계절성 상품이다. GS샵은 오는 16일 린넨와이드 데님을, 20일과 21일에는 ‘아디다스 멀티쇼츠 6종 패키지’와 ‘브리엘 원피스’를 각각 방송할 예정이다.

SK스토아는 오는 14일 위니아 냉동고와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컨을 판매한다. 다양한 자외선 차단 제품도 준비했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 마데카 선스틱(13일)과 울시(Wolsey) 여름 카라티셔츠(15일) 등 패션과 뷰티 상품을 선보인다.

신일 서큘레이터 판매 방송 모습. 롯데홈쇼핑 제공

SK스토아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SK스토아 쇼핑라이브’는 창립 1주년을 맞아 5월 한 달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7일 헬렌카렌 인디코드 여름 기획전을 시작으로 △19일 빅토리아 탄산수·종근당건강 락토핏 △23일 포항 오징어·삼성전자 노트북 △27일 감탄브라·하남쭈꾸미 등을 선보인다.

NS홈쇼핑은 여름철 인기 먹거리 상품인 간편 냉면, 국수 등의 본격 판매를 앞두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갔다. 가열하지 않고 해동해 바로 섭취하는 냉면 육수의 특성상 제품 변질 및 오염 여지를 사전에 더욱 철저하게 차단하겠다는 취지다. NS홈쇼핑은 협력사의 원료 수급부터 생산 공정 및 포장 상태 등 생산 전반의 식품안전품질검사를 실시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시행하고, 메밀 냉면 제조원 농민식품 생산 공장을 시작으로 약 15여곳의 제조원을 집중 점검한다.


장혜진 기자 jangh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향기 '따뜻한 눈빛'
  • 김태리 '순백의 여신'
  • 카드 전소민 '매력적인 눈빛'
  • 수지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