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23 아시아 남자 클럽 배구선수권대회에 이 선수가? 배구팬들에게 익숙한 선수들 눈길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3-05-13 09:30:00 수정 : 2023-05-13 09:29: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14일(이하 현지시간) 개막하는 2023 아시아 남자 클럽 배구선수권대회에는 한국 대표로 출전한 대한항공을 포함해 16개의 클럽이 자국리그를 대표해 참가한다. 올해로 23년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그간 한국 팀이 출전한 사례가 그리 많지 않다. 2005년 V리그 출범한 이후 프로팀이 참가하는 것은 이번 대한항공이 처음일 정도다. 실업배구 시절 삼성화재가 1999년부터 2001년까지 3년 연속 출전해 준우승-우승-우승의 호성적을 거두긴 했다.

 

이번 대회에 대한항공은 주장이자 팀 공격을 진두지휘하는 세터 한선수를 비롯해 미들 블로커 김규민, 아포짓 스파이커 링컨 윌리엄스까지 주전 7명 중 3명이 뛰지 않는다. 한선수와 김규민은 부상 및 컨디션 회복 차원에서 뛰지 않고, 링컨은 ITC(국제이적동의서)가 만료됐다. 사실상 차포를 떼고 경기에 임하는 셈이다.

 

반면 대한한공과 자웅을 겨룰 다른 나라의 대표 클럽들은 이 대회를 위해 단기 아르바이트 선수를 고용할 정도로, 우승을 위해 전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단기 아르바이트 선수 중에는 한국 배구 팬들에게도 익숙한 선수들이 여럿 있어 눈길을 끈다.

 

요스바니 에르난데스

최근 열린 2023~2024 남자부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에서 1순위로 삼성화재의 부름을 받은 요스바니 에르난데스(쿠바)는 이번 대회에 바레인의 알 아흘리에서 뛴다. 요스바니는 튀르키예에서 열린 V리그 트라이아웃을 마치고 곧바로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바레인으로 넘어왔다. 바레인의 알 아흘리와 대한항공은 15일 오후 7시에 A조 조별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바야르사이한

지난 4월말에 열린 아시아쿼터 트라이아웃에서 4순위로 OK금융그룹의 유니폼을 입게된 몽골의 바야르사이한도 몽골을 대표해 출전한 BAYANKHONGOR CROWND GEO 소속으로 뛸 예정이다. 과거 2016~2017시즌 KB손해보험에서 뛰었던 아르투르 우드리스(벨라루스)도 원소속팀은 러시아의 파켈 노브이지만, 카자흐스탄 대표로 참가한 ATYRAU VC에 잠시 고용되어 경기를 뛸 예정이다.

 

현대캐피탈과 한국전력에서 뛰었던 다우디 오켈로(우간다)는 단기 알바가 아닌 원 소속팀인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바양카라의 선수로 뛴다. 대한항공과 자카르타는 조별예선 마지막 세 번째 경기에서 만날 예정이다.

 

무셜스키

이번 대회에선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선수가 뛰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선수로 일본 선토리 선버즈 소속으로 뛰는 드미트리 무셜스키(러시아)가 꼽힌다. 218cm의 큰 신장임에도 스피드도 갖춘 선수로, 과거 OK저축은행에서 활약했던 로버트랜디 시몬(쿠바)과 더불어 세계 최고의 미들 블로커로 꼽혔던 무셜스키는 2018~2019시즌부터 일본 V리그의 선토리 버즈에서 뛰고 있다. 무셜스키는 선토리에서는 주로 아포짓 스파이커로 뛴다. 무셜스키의 선토리 버즈는 C조에 속해 있어 대한항공과는 8강 이상의 단계에서 맞대결을 펼칠 가능성이 있다.


마나마(바레인)=남정훈 기자 ch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