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11월 2일부터 ‘롯데레드페스티벌’… 반값 킹크랩·삼겹살 쇼핑 축제

입력 : 2023-10-30 10:17:17 수정 : 2023-10-30 10:17: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롯데가 다음달 2일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LOTTE Red Festival)’을 연다. 기존의 유통군 통합 행사를 한층 더 확장해 다채로운 혜택과 할인을 준비했다.

 

롯데유통군은 11월2∼12일 롯데계열사 11곳이 참여하는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롯데 유통군의 백화점, 마트, 슈퍼, 이커머스, 하이마트, 홈쇼핑, 세븐일레븐, 멤버스를 비롯해 패션 회사인 롯데GFR이 처음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도넛 등을 운영하는 롯데GRS와 롯데시네마도 함께한다. 

30일 서울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모델들이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단순한 할인행사를 벗어나 고객들에게 더 큰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기존의 유통군 통합 행사를 한층 더 확장해 준비했다. 행사 명칭은 롯데 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전 국민이 참여하는 ‘축제’의 영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2∼8일 국내산 삼겹살을 행사카드 결제 시 반값에 선보인다. 같은 기간 동안 마트는 킹크랩도 반값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마트와 슈퍼는 인기 먹거리와 생필품도 1~2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 원플러스원(1+1), 투플러스원(2+1) 행사도 진행해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는다. 마트의 주류전문점 보틀벙커에서는 와인과 와인글라스 등 행사 주요 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1일부터 11일까지 빼빼로 7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현장 할인해준다. 롯데GRS는 행사 기간 중 매일 1천개 한정으로 ‘크리스피 크림 오리지널 하프더즌’을 50% 이상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패션, 뷰티, 생활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백화점은 ‘슈퍼 뷰티 위크(Super Beauty Week)’ 기간 중 인기 11대 뷰티 상품을 최대 20% 할인해주는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아울렛은 3일부터 12일까지 모두 5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20% 추가 할인해주는 ‘서프라이스 위크(Sur-Price Week)’도 진행한다. 롯데온은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과 단독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특가 상품을 모아 ‘레드 프라이스’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혜택의 ‘레드페스티벌 쿠폰’도 증정한다.

 

하이마트는 인기 IT 행사 모델을 최대 30%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다가오는 김장시즌을 맞아 김치냉장고와 김장용 주방가전 행사 모델을 동시 구매 시 주방가전을 최대 80% 할인 혜택으로 판매한다. 홈쇼핑은 패션의류, 레포츠, 건강식품 등 주요 상품군의 인기상품 특집전을 열고 최대 20%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롯데그룹의 통합 오픈 멤버십 ‘엘포인트(L.POINT)’ 회원 혜택도 강화했다. 현재 엘포인트의 회원수는 4200만명에 달한다. 

 

페스티벌 기간 중 계열사별 행사 상품 구매고객에게는 엘포인트 최대 1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에서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주요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엘포인트 최대 10배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레드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롯데시네마 1+1 예매관람권을 증정한다. 영화 4000원·콤보 3000원 할인권도 제공한다.

 

2∼6일 백화점, 마트, 슈퍼, 이커머스, 하이마트, 홈쇼핑, 세븐일레븐 등 롯데 유통 7개 계열사에서 1회 이상 구매고객들에게는 더 큰 혜택을 선물한다. MZ가 열광하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인기 캐릭터 최고심이 콜라보한 ‘노티드X최고심 굿즈 세트(2500명)’와 11월 개봉예정작인 영화 ‘더 마블스’ 예매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이번 롯데레드페스티벌은 전 국민이 쉽고 간편하게 롯데 유통 계열사 통합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참여 계열사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다양한 고객 혜택을 개발해, 롯데레드페스티벌을 롯데 유통군을 대표하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