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복 입은 수지, 美 타임스스퀘어에 뜬다

입력 : 2023-12-15 20:42:29 수정 : 2023-12-15 21:07: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4일 전광판에 화보 영상 공개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공진원)과 함께 ‘2023년 한복 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을 통해 제작한 배우 수지의 한복(사진)을 15일 공개했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내 한복 중소기업 6개사가 배우 수지를 모델로 한복 상품을 개발했다. 송화바이정, 오우르, 차이킴 등 기업은 한복의 전통적인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흐름과 감각을 살려 한복을 디자인했다.

 

배우 수지가 한복을 직접 착용한 화보 영상은 오는 24일 오전 6시(이하 현지시간)부터 25일 오전 2시까지 뉴욕 타임스스퀘어 브로드웨이에 있는 전광판에 공개된다. 26일부터 공진원 유튜브 채널에서도 화보 영상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20일에는 수지의 한복 화보를 유명 패션잡지 1월호를 통해 선보인다. 잡지 표지 등 총 12장으로 구성됐다.

 

올해 개발한 한복은 26일부터 한복물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2024년 예정된 뉴트로페스티벌과 한복문화주간 등 내년 한복 관련 전시와 패션쇼 행사에서도 공개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국내 한복 중소기업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디자인한 한복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한류의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한복 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가 참여한 한복을 개발해 홍보했다.


이강은 선임기자 kele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