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은 경기 수원시 권선 113-6구역을 재개발하는 ‘매교역 팰루시드’(조감도)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총 2178가구로 들어서며 이 중 123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명인 팰루시드(Palucid)는 궁전을 뜻하는 ‘팰리스(Palace)’와 ‘루시드(Lucid·맑은, 빛나는)’의 합성어로, 궁전 같은 주거공간에서 빛나는 일상이 시작되는 주거단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세권으로 1호선·수인분당선·KTX·경부선 등이 정차하는 수원역이 한 정거장 거리에 있다. 권선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수원중·고도 인근에 있다.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몰, 홈플러스, 이마트, 수원시청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수원천, 올림픽공원, 팔달공원과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도 가깝다.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를 구축하기 위해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했으며,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실내체육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사전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경기 수원시 매교역 4번 출구 인근 플레이스이안 세류 2층에 마련됐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