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우리금융, 취약계층에 본사 웨딩홀 무료 개방 외

입력 : 2024-07-22 06:00:00 수정 : 2024-07-21 22:51: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리금융, 취약계층에 본사 웨딩홀 무료 개방

 

우리금융그룹은 다음달부터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우리 WON 웨딩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무료예식 패키지 서비스다. △본사 웨딩홀 무료 대관 △예식비 지원 △웨딩카 무료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우리금융은 서울사회복지협의회가 매월 선정한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 신혼부부 6쌍에게 첫째 주와 셋째 주 일요일에 무료 결혼식을 지원한다. 특히 우리금융은 노동조합과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우리어린이사랑기금’을 통해 예식비 300만원을 지원한다.

 

현대건설, 프리미엄브랜드지수 3개 부문 1위

 

현대건설은 자사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 ‘힐스테이트’(Hillstate)와 스마트홈 시스템 ‘하이오티’(Hi-oT)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평가에서 각각 ‘하이엔드 주거’, ‘공동주택’, ‘스마트홈 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제도다. 올해 신설된 하이엔드 주거 부문에서 현대건설의 디에이치는 꾸준히 품질 향상을 위해 투자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LG엔솔·GM 美 배터리 3공장 건설 ‘일시 중단’

 

LG에너지솔루션과 글로벌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의 합작법인 ‘얼티엄셀즈’가 미국 미시간주 랜싱에 짓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3공장 건설이 일시 중단됐다. 완전 중단 또는 철수는 아니며, 업황을 예의주시한 뒤 건설 재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선 글로벌 고금리·고물가 상황과 전기차 ‘캐즘’(대중화 직전 수요 침체) 등으로 속도 조절에 나선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