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무신사 엠프티, 앤더슨벨 X 오토링거 협업 컬렉션 론칭 팝업 外 [유통 소식]

입력 : 2024-09-04 11:15:24 수정 : 2024-09-04 11:15: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무신사 엠프티(MUSINSA EMPTY)가 앤더슨벨과 오토링거의 첫 협업 컬렉션 론칭을 기념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 제공 = 무신사 엠프티(MUSINSA EMPTY)

서울 베이스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앤더슨벨(ADSB ANDERSSON BELL)과 베를린을 베이스로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오토링거(Ottolinger)의 첫 협업 컬렉션은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아 진행되었다.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는 스포티한 무드의 CAR 프린트 티셔츠, 콘트라스트 파이핑 트리밍의 저지 드레스, 나일론 소재의 유/무광 콘트라스트 패러슈트 카고 팬츠 등 두 브랜드의 색이 진하게 묻어 있는 제품들이 출시된다.

 

앤더슨벨과 오토링거의 협업 컬렉션은 9월 5일 목요일부터 앤더슨벨 공식 홈페이지, 앤더슨벨 경복궁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엠프티 공식 홈페이지 및 엠프티 성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LG생활건강 글린트·프레시안, 팝업스토어 마케팅 강화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프레시안'이 '팝업스토어'(임시매장)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는 오는 6일부터 사흘간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가 처음 개최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 41개사가 참여한다.

 

글린트는 핑크를 배경으로 화사한 꽃들이 만개한 팝업스토어를 공개할 예정이다. 주요 제품으로 최근 출시한 립(입술) 신제품 '틴트 글로서'를 선보인다. 글린트 틴트 글로서는 지난달 1일 무신사 뷰티(온라인)에 선 출시한 직후 뷰티 전체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했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은 오는 10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80여개 화장품업체들이 참여하는 팝업스토어 행사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한다. 프레시안은 베스트셀러 '에그라이크 쿠션'을 비롯해 '글래스라이크 랩 젤리'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경험과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로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이런 경험들이 쌓여 향후 제품 구매로 이어지면서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앞서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지난달 21일~26일 일본 도쿄 '미츠코시백화점 긴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증정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한,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인 '아인즈&투르페'에서도 8월 한 달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글린트와 프레시안의 인지도가 올라가면서 두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도 많아지고 있다”면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개발과 함께 다양한 팝업스토어로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빈폴키즈, 3D 아바타 모델 우리·소울 첫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는 브랜드 최초 3D 아바타 모델인 '우리'와 '소울'이 등장한 가을 등교룩 화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물산 제공

빈폴키즈는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부모를 겨냥해 우리와 소울을 만들었다.

 

우리는 8세 남자아이 모습으로, 소울은 7세 여자아이 모습으로 구현했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키즈 패션 브랜드로서 새로운 전환점을 모색하고 고객과 색다른 소통 방식을 마련하는 차원에서 우리와 소울 아바타 남매를 브랜드 최초로 선보였다"고 말했다.

 

◆ LF ‘티톤브로스’, 24FW 신상품 출시

 

LF가 국내 전개하는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는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독보적인 기능성을 앞세운 24FW 컬렉션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LF패션 제공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가진 티톤브로스의 24FW 신상품은, 개척 정신과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한다는 브랜드의 철학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등산, 트레킹 시 마주치는 다양한 기후 상황에 언제든 대비할 수 있는 하이테크 기능성 아이템뿐 아니라, 평상시에도 입기 쉬운 데일리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은 ‘극한의 추위, 영하 30도에서도 살아남는 헤비 다운’이라는 의미의 ‘얼라이브 다운’이다. 세계 최고의 다운 공급 업체인 얼라이드사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다운으로, 100% 친환경 구스 다운이다. 필파워 850에 발수 가공을 입혀 착용한 순간 압도적인 보온성과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블랙, 네이비, 오렌지, 그레이 총 4가지 색상으로 베이직한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차세대 플리스 소재 아우터의 대안으로 주목받을 ‘옥타(OCTA)’ 시리즈도 만나볼 수 있다. ‘옥타’ 소재는 중공사(섬유 단면 한 가운데 구멍이 있는 원사)에 8개의 돌기를 방사선 형상으로 배열한 폴리에스테르 섬유로, 뛰어난 흡습속건, 경량, 단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해당 ‘옥타’ 소재에서 이름을 딴 ‘옥타 시리즈’는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 됐으며, 아웃도어 환경에서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흡습성, 보온력, 쾌적한 착용감 등의 기능을 담았다.

 

그 외에도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앞세운 티톤브로스만의 시그니처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티톤브로스의 시그니처 ‘츠루기 재킷’은 앞면이 접히는 현상을 최소화한 사선 지퍼의 아노락 디자인이 특징인 히트 제품이다.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츠루기 재킷’ 라인과 함께 지난해 츠루기 1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츠루기 10주년 다운 재킷’, 초기능성 보온 재킷 ‘HPPE 오버 후디’ 등의 신규 컬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LF 티톤브로스 관계자는 “최근 등산,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국내 레저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티톤브로스는 레저 활동 시 예측할 수 없는 기후 변화 상황에 언제든 대비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기능에 집중한 하이엔드 아우터 시리즈 라인업에 집중하고 있다”며 “세계 최초 3대 아웃도어 전문 소재를 개발한 헤리티지 기반의 혁신적 기술과 기능성을 두루 갖춘 티톤브로스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