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독서의 바다로 떠나자! 대한민국 독서대전 27일부터 포항서 팡파르

입력 : 2024-09-24 09:52:24 수정 : 2024-09-24 09:52: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7일 개막행사에 바다의 왕자 가수 박명수 등 출연 흥겨운 무대 선사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이수지 비롯 이금이, 장기하, 전한길 등 스타작가 총출동
70여개 출판사·30여개 기관 단체 참여 독서 프로그램 및 북페어 진행
비블리오 배틀, AI메타버스 체험, 바다그림책 전시 등 각종 체험 가능

경북 포항시는 오는 27~29일까지 3일간 영일대 해상누각 일원에서 전국 최대 규모 독서 축제인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행사’가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도시로 선정된 이후 올해 1월부터 지역 내 곳곳에서 독서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포스터. 포항시 제공

특히 독서대전 본 행사는 강연, 북토크, 북페어, 학술토론, 체험, 공연, 전시 등 142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독서대전 개막식이 열리는 27일에는 개그맨 겸 가수 바다의 왕자 박명수가 흥겨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유진과 유진’ 등의 소설로 유명한 이금이 작가와 재희, 송희구, 김유림, 이영림 작가가 독자와의 만남을 진행할 예정이다.

 

28일에는 독서동아리들의 서평 대결인 비블리오 배틀( ‘비블리오(Biblio)’와 전투를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이 개최된다.

 

또 이날 인기가수 겸 작가인 장기하와 안데르센 수상에 빛나는 이수지 작가를 비롯 한국사 스타강사 전한길과 김혜영, 김진, 김여나, 남희, 최루시아, 권민지, 나다울, 반지수, 김혜정, 권은정, 오세나, 김숨, 김살로메 작가 등이 다양한 강연과 북토크를 연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올해 포항 원북 작가인 정보라, 최소희 작과와의 만남과 원북퀴즈왕 선발대회가 열린다.

 

공무원 유튜버인 충주맨 김선태를 비롯 황지영, 이동주, 윤식이, 신정민, 김선미, 난주, 이종철, 김일광, 서숙희 작가가 출연해 책과 관련한 유쾌한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독서대전 본행사에서는 전국 70개소의 출판사가 참여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북페어를 진행한다. 

 

바다그림책 전시회, 지역작가전, 희귀도서 전시, 참여작가 도서 전시회, 일러스트레이트 반지수전, 독도사진전 등이 상시적으로 운영된다.

 

어린이 책 생태계 포럼, 책 읽어주기 20주년 심포지엄, 책의 도시 간담회, 동해바다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 행사는 영일대 해상누각을 중심으로 라한호텔 등에서 이뤄진다.

 

축제는 27~28일은 오후 1시에서 오후 9시까지, 29일에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대한민국 최대 독서 축제를 방문하는 많은 관람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포항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 전국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 행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항시립 포은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