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캠핑캐라바닝연맹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인천 영종도 씨사이드파크(하늘구름광장)에서 '2024 캠핑 캐라반 페스티벌 & 국제반려동물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우리는 가족이다'라는 주제로 나흘 동안 열리는 축제와 관련해 한국캠핑캐라바닝연맹 측은 캠핑 인구 600만 명, 반려동물 양육 인구 1200만명 시대에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교감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반려동물 명랑운동회, 독 스포츠 시범공연 및 체험, 수의사 무료 건강 상담, 펫 케어 살롱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2024캠핑 캐라반 페스티벌 & 국제반려동물문화축제 홍보대사로 가수 아웃사이더(서울호서전문학교 반려동물학과 전임교수)가 참여한다.
장경우 한국캠핑캐라바닝연맹 총재는 “이번 축제를 통하여 애완동물을 가진 사람들이 자기 집에서만 애완동물을 키우는 생활을 떠나서 좀 더 자연에 어울리면서 애완동물을 가족처럼 키울 수 있는 이런 문화의 터전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한국캠핑캐라바닝연맹이 주최하고, 2024캠핑캐라반페스티벌조직위원회 & 영종도국제도시관광협회, 국제언론인클럽이 주관한다.
한국캠핑캐라바닝연맹은 세계캠핑캐라바닝연맹(FICC)에 가입된 한국을 대표하는 캠핑레저단체다. 문화체육관광부 승인을 얻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1994년 7월 설립됐다. 2002년 동해 망상, 2008년 가평 자라섬, 2015년 전북완주고산 세계캠핑캐라바닝 대회 등 3차례 국제대회를 유치해 캠핑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단체표창과 국민훈장을 받은 바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