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트렌드·기능성·편안함 3박자 겸비한 슈즈 [우수브랜드 특집]

입력 : 2024-10-24 21:35:21 수정 : 2024-10-24 21:35: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잔디로

스웨이드는 매년 가을-겨울 시즌에 꾸준히 판매가 증가하지만, 올해는 특히 ‘드뮤어 룩’ 트렌드의 영향으로 차분하고 클래식한 무드의 브라운컬러가 특히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늘한 날씨 탓인지 따뜻한 컬러, 특히 포근하면서도 차분한 매력의 브라운이 조명받고 있는 이유이다. 올해 가을-겨울 트렌드로 일찍이 예고됐던 탓에 런웨이에도, 패션 플랫폼에도, 길거리에도 속속 등장하는 중이다.

 

200년 전통의 영국 피타드(Pittards)사의 1.8㎜ 이상 방수 처리된 천연 가죽을 전면에 사용한 고기능성 슈즈이다. 통기성이 좋은 가죽과 함께 땀으로 인한 내부습기는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갖춰 열과 땀을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궂은 날씨와 환경에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안감과 겉감 모두 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과 동시에 외부의 급격한 기후변화에도 견딜 수 있는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발등이 높고, 발볼이 넓은 한국인의 발을 고려해 자체 개발한 2024년형 신규 패턴과 라스트를 적용했다. 제품 사용자 후기에 따르면 “장시간 착화에도 발에 무리가 없고 안정적으로 발을 잡아주는 최상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며 “발통증이 드라마틱하게 감소하였다”고 말했다. 복잡한 발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제품패턴을 단순화하고 기능성을 강조하여 디자인을 하였다. 발상태·발등·발볼을 세밀하게 감싸면서 발의 뒤틀림을 최소화할 수 있다. 신발바닥의 고무소재 멀티 스파이크 아웃솔 패턴은 지면과의 마찰력을 최대한 끌어올렸으며, 일상에서는 편안한 착화감과 발을 안정적으로 지탱해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촘촘한 돌기를 전략적으로 배치해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줄 수 있고 미끄럼 방지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특허 받은 3D지지대 인솔(깔창) 적용하여 타사 제품보다 세밀하게 발모양에 맞게 제작 설계해 발의 모든 부분을 지지해준다. 3D 지지대 4way 구조가 발 전체를 빈틈없이 잡아주기 때문에 발을 견고하게 잡고 바른 보행에 도움을 준다. 그래서 적은 힘으로 발의 원활한 움직임을 도울 수 있다. 장기간 보행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