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바이오텍㈜(대표이사 허용갑)은 2020년부터 진행해 온 ‘맛있는 프로폴리스 개발 프로젝트’의 네 번째 제품 ‘맛있는 프로폴리스 키즈 젤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프로폴리스 전문 기업 유니크바이오텍㈜이 사단법인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의 ‘2024년 생물활성성분 기반 기능성 바이오 소재 제품화 및 양산화 사업’지원으로 개발한 ‘맛있는 프로폴리스 키즈 젤리’는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할 수 있는 젤리로써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칼슘과 인의 흡수 및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배합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항균, 면역, 뼈 건강 등 다양한 기능성을 제공하도록 고안됐다.
새콤달콤한 샤인머스캣 맛으로 어린이 뿐만 아니라 누구나 즐겁게 섭취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간편한 스틱 포장으로 출시됐다. 1포 용량은 일일 섭취량인 20g으로 구성됐으며, 1통에는 10포가 들어 있다.
특히 유니크바이오텍㈜의 ‘맛있는 프로폴리스 개발 프로젝트’는 프로폴리스를 섭취 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냄새, 제형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소비자의 프로폴리스를 더욱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제품인 ‘맛있는 프로폴리스 분말’을 시작으로 ‘맛있는 츄어블 프로폴리스 정제’, ‘맛았는 프로폴리스 젤리’가 해당 프로젝트로 출시되어 온·오프라인 스토어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네 번째인 ‘맛있는 프로폴리스 키즈 젤리’ 역시 유니크바이오텍㈜ 공식 쇼핑몰과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며, 해외 전시회에서 좋은 반응을 보임에 따라 일본, 베트남, 미국, 중국 등 다양한 국가로도 수출할 예정이다.
유니크바이오텍㈜ 허용갑 대표이사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항균 효과와 면역기능, 세포 분열, 뼈형성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복합 기능성분을 배합해 선보이게 됐다. 기능성과 맛, 편리성을 모두 충족해 어린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한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