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NK부산은행, 교육 커뮤니티 서비스 ‘모락’ 출시

입력 : 2024-12-17 14:26:30 수정 : 2024-12-17 14:26: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BNK부산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학교와 학부모가 간편하게 소통하면서 학급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학교 커뮤니티 서비스 ‘모락’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락’ 커뮤니티 서비스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이용 고객은 원하는 학교의 공지사항과 학사 일정, 시간표, 급식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이 출시한 학교 커뮤니티 서비스 ‘모락’. 부산은행 제공

교사는 본인이 맡은 학급의 ‘클래스’를 개설하고, 알림장·학급 일정·과제 제출 현황·출결 등 학급 운영에 관련된 정보를 학부모에게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다. 또 상담예약과 설문조사, 체험학습 신청 등 기존 수기로 관리했던 행정업무도 ‘모락’을 통해 전산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안심번호를 부여받아 교사의 개인 전화번호 노출 없이 학부모와 통화가 가능하며, 상담 내용은 AI(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요약된다.

 

학부모는 놓치기 쉬운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온라인 상담 예약을 통해 담당 교사와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다. 또 자녀의 알레르기 정보를 등록하면 학교 급식에서 주의해야 할 음식을 알려주는 ‘알레르기 알림’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별도의 계좌개설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김진한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더 나은 교육환경 만들기에 힘을 보태기 위해 부산은행의 디지털 역량을 집중했다”며 “해당 서비스를 확대해 가족·모임 등 일상생활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