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야기모바일, 우체국 알뜰폰으로 과기부 장관상 수상

입력 : 2025-01-03 09:00:00 수정 : 2025-01-02 14:37: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큰사람커넥트는 자사 알뜰폰 브랜드 ‘이야기모바일’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체국 알뜰폰은 2013년 9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알뜰폰 유통 채널로, 이야기모바일은 2015년부터 10년 연속 우체국 알뜰폰 사업자로 선정되며 알뜰폰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이야기모바일은 고객만족서비스 제공과 콜센터 서비스 품질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우체국 알뜰폰 가입자 유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특히 이야기모바일은 알뜰폰 시장 활성화로 이용자가 늘면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줄이고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을 추진해왔다. 본사에서 직접 통신망별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인력 충원, AI 상담 보조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운영을 통해 고객센터 평균 통화 성공률 98%를 달성했으며 응답을 받지 못한 2%의 고객에 대해서는 콜백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야기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이야기모바일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아 대단히 기쁘다.”라며 “최근 물가상승으로 인해 고객들이 경제적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요금제 상품을 출시하며 가계 통신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