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름철에는 뜨거운 태양과 높은 자외선지수 탓에 피부가 금세 달아오르고 예민해져 야외 활동 시 적절한 뷰티 제품을 챙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휴가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함과 동시에 뛰어난 기능성과 활용도로 파우치 무게를 줄여주는 바캉스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휴가철 피부는 건조한 비행기, 뜨거운 햇살과 자외선 등 평소와 다른 환경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견고한 보습으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받는 피부자극을 줄여주는 것이 급선무다.
아스타리프트의 ‘젤리 아쿠아리스타’는 세안 후 처음 바르는 고보습&안티에이징 에센스로, 인간의 피부 속 세라마이드와 동일한 구조의 생체형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보습의 퍼즐을 맞춘 듯 착착 스며들어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항산화 성분 아스타잔틴과 미세 라이코펜은 물론, 트리플 콜라겐 성분이 자외선에 의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더해 휴가철 피부손상을 최소화하고,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더운 날씨에 여러 가지를 덧바르면 답답하고 밀리기 쉬우므로, 한가지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 유용하다. 아스타리프트의 ‘UV 프로텍터’는 자외선 차단제, 데이 에센스,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하나로 담은 3 in 1 멀티 제품으로, 더운 여름철이나 휴가지에서 안성맞춤이다.
여름철 피부 스트레스의 적인 UVA와 UVB를 동시에 완벽 차단하는 것은 물론, 자외선 최장파 Deep UV-A까지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더블 항산화 성분이 자외선 및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에센스 성분 함유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 건조를 방지해 장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또한 빛의 흡수와 반사를 컨트롤하여 피부를 투명하게 톤 업 해주는 메이크업베이스 기능까지 갖춰, 바캉스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장시간 비행으로 인한 건조한 기내환경이나, 외부의 따가운 햇볕에 오랜 시간 노출될 경우, 피부 건조함이 극대화된다. 제대로 된 스킨케어가 여의치 않을 때에는 간편한 미스트로 수시로 촉촉함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SK-II의 ‘피테라 데이 미스트’는 피부의 수분 충전뿐만 아니라,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K-II의 고유한 성분인 피테라™와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모이스처 락 기술로 촉촉함을 쫀쫀하게 지켜 주어 맑고 투명한 피부가 하루 종일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